34회 경희대 응용물리학과 교수의 근황

 최석호 경희대 응용물리학과 교수(57)가 국제 학술지인 ‘사이언티픽 리포트(Scientific Reports)’의 ‘편집위원으로 4월 29일 선임됐다.
사이언티픽 리포트는 네이처(Nature Publishing Group)에서 발간하는 세계적 과학학술지 ‘네이처’의 자매지로서 생물, 물리, 화학 등의 과학전분야에 걸쳐 가장 중요한 연구결과를 주간으로 발간한다. 사이언티픽 리포트의 편집위원은 투고된 논문의 심사 가부, 심사위원의 선정, 및 심사결과에 따른 게재 여부를 결정하는 권한을 갖고 있으며 총설을 기고하는 등 학술지 편찬과 관련된 주요 임무를 수행한다.
최 교수는 “학자로서 세계적인 저널의 편집위원이 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하며 우리나라 과학자들의 연구 결과가 세계적인 저널에 많이 게재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최 교수는 그동안 그래핀을 비롯한 나노구조의 물성 및 소자 응용 분야에서 네이처 자매지인 네이처 커뮤니케이션즈, 사이언티픽 리포트를 비롯한 저명 학술지에 160 여편의 논문을 발표하며 관련 분야에서 세계적인 수준의 연구를 수행해 왔다. 현재 사이언티픽 리포트 외에 한국물리학회에서 발간하는 ‘Journal of the Korean Physical Society’ 국제학술지 편집위원을 겸하고 있다.

KakaoTalk_20150503_110422210.jpg


 

 

게시글이 어떠셨나요?



다른 이모티콘을 한번 더 클릭하시면 수정됩니다.
    이렇듯 소리얷이 여러분야에서 성남을 빛내는 동문들이 있음을 자랑스럽게 생각하고, 이전 32회 선배님도 이분야 응용물리학에서 전세계가 인정하는 큰 상을 받으셨다는데 총동은 이 두분을 확인 하시어 자랑스런 성남인으로 지정해 줄것을 제안 합니다
화살표TOP